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래퍼 버벌진트가 자신의 명곡을 직접 새롭게 재해석한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30일 버벌진트의 새 싱글 '내가 그걸 모를까 2026 (feat. Street Baby(스트릿 베이비), The Quiett(더 콰이엇), P-TYPE(피타입), 한해)'이 이날 오후 6시 각 음악 사이트에 발매된다고 밝혔다.
'내가 그걸 모를까 2026'는 버벌진트가 2021년 4월 발매한 일곱 번째 정규앨범 '변곡점'에 수록된 '내가 그걸 모를까'를 2026년 버전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최근 숏폼 플랫폼에서 '내가 그걸 모를까'가 주목받으며 역주행한 것을 계기로 버벌진트는 직접 2026년 버전을 만들어냈다. '내가 그걸 모를까 2026'는 원곡이 지닌 날카로운 에너지를 유지하면서 다양한 래퍼들의 참여로 메시지를 확장했다.
특히 오랜만에 본격적인 디스 랩을 선보이는 한해를 비롯해, '힙합 대부' 더콰이엇, 떠오르는 신인 스트릿베이비, 그리고 '라임 마스터' 피타입의 개성 넘치는 래핑은 트랙에 새로운 생명력과 몰입감을 불어넣었다는 후문이다.
직설적인 가사와 날 선 플로우, 밀도 높은 비트가 조화를 이루며 힙합 팬들에게 강렬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이번 싱글은 원곡을 좋아하던 팬들은 물론 새로운 리스너들에게도 강한 인상을 남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버벌진트의 새 싱글 '내가 그걸 모를까 2026 (feat. Street Baby, The Quiett, P-TYPE, 한해)'은 3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공개된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