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해빙기 대비 주요 사업장 안전 점검
  • 노경완 기자
  • 입력: 2026.01.28 15:45 / 수정: 2026.01.28 15:45
김동일 시장, 7개 사업장 현장 점검…안전사고 예방 총력
김동일 시장과 보령시 관계자들이 28일 토정 이지함 기념관 등 지역 내 주요 사업장에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보령시
김동일 시장과 보령시 관계자들이 28일 토정 이지함 기념관 등 지역 내 주요 사업장에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보령시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가 해빙기를 맞아 주요 사업장을 대상으로 현장 안전 점검에 나섰다.

보령시는 28일 김동일 시장과 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주요 사업장 7개소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겨울철 이후 기온 변화로 지반과 구조물의 안전 취약성이 커지는 해빙기를 앞두고 사업장별 추진 현황과 안전관리 실태를 사전에 점검해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점검 대상은 토정 이지함 기념관 건립 공사 현장을 비롯해 △원도심 복합업무타운 조성 사업 △다정한 누리보듬센터 조성 사업 △보령 워케이션 거점센터 조성 사업 △서해안 관광도로(선셋전망대) 조성 사업 △원산도 명품해수욕장 조성 사업 △섬 비엔날레 주제관 건립 공사 현장 등이다.

보령시는 이번 현장 점검 결과를 토대로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있는 시설물에 대해서는 즉시 보수·정비와 보강 조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겨울철에는 기온 변화로 지반과 구조물이 취약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보령시에서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