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곤충생태원 카페 운영자 공개 모집
  • 김성권 기자
  • 입력: 2026.01.27 11:13 / 수정: 2026.01.27 11:13
연간 사용료 2640만 원…2월 6일 사업설명회 개최
예천곤충생태체험관 전경. /더팩트 DB
예천곤충생태체험관 전경. /더팩트 DB

[더팩트ㅣ예천=김성권 기자] 경북 예천군이 지역 대표 관광시설인 예천곤충생태원 내 카페 운영 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방문객 편의시설의 서비스 질을 높이고 체류형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다.

예천군은 곤충생태원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쾌적한 휴식 공간과 양질의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생태원 내 편의시설(카페·베이커리) 운영 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27일밝혔다.

모집 대상은 곤충생태원 내부에 위치한 303.24㎡ 규모의 카페 매장으로, 사용 허가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2029년까지 3년간이다.

예정 연간 사용료는 약 2640만 원(부가가치세 포함)이며, 공공요금은 별도 부담이다. 운영 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제과·제빵류와 커피, 각종 음료 판매가 가능하다.

이번 사업자 선정은 단순 최고가 입찰 방식에서 벗어나 제안서 평가를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군은 먼저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적격 업체를 선정한 뒤 온비드 전자입찰을 통해 최종 운영자를 결정할 방침이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2월 6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2차례에 걸쳐 현장에서 진행된다. 제안서 접수 기간은 2월 9일부터 12일 오후 2시까지이며,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받는다.

김도윤 예천군 곤충연구소장은 "곤충생태원의 특색과 콘텐츠를 살릴 수 있는 창의적인 운영 계획과 경험을 갖춘 사업자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방문객 만족도를 높이고 시설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파트너를 선정하겠다"고 말했다.

예천곤충생태원은 가족 단위 관람객과 체험형 관광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지역 대표 관광지로 이번 카페 운영자 공개 모집을 계기로 편의시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t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