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시설원예 농업 냉난방시설 지원사업' 참여 농가 모집
  • 양규원 기자
  • 입력: 2026.01.20 09:00 / 수정: 2026.01.20 09:00
330㎡ 이상 시설 채소·화훼·과수·버섯류 재배 농가…내달 3일까지
고양시 청사 전경. /고양시
고양시 청사 전경. /고양시

[더팩트ㅣ고양=양규원 기자] 경기 고양시가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시설원예 농가의 냉난방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시설원예 농업 냉난방시설 지원사업' 참여 농가를 모집한다.

20일 고양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시설원예 농가의 안정적인 작물 생산과 육성 환경을 조성하고 에너지 이용 효율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이에 따라 농업용 전기 난방시설(전기온풍기), 자가용 태양광, 농업용 냉난방기 설치를 지원한다.

사업 지원 대상은 330㎡ 이상인 시설 내에서 채소·화훼·과수·버섯류를 재배하는 농가다. G마크·친환경·GAP 인증을 받거나 경기도 농작물재해보험(원예시설)을 가입한 농가 등은 우선 지원 대상으로 선정될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은 오는 2월 3일까지 각 구청 농정팀을 방문해 신청서 및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고양시 관계자는 "시설원예 농업 냉난방시설 지원사업이 경영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큰 도움이 되고 지속가능한 농업 실현에도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