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그룹 원어스(ONEUS)가 '근원의 음악'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알비더블유는 19일 0시 원어스(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 공식 유튜브 채널에 싱글 '原(원)'의 앨범 프리뷰를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타이틀곡 'Grenade(그레네이드)'를 포함해 'STOP & MOVE(스톱 앤드 무비)', 'When you're close to me(웬 유어 클로즈 투 미)' 등 총 3곡의 하이라이트 구간이 최초 공개돼 팬들의 기대감을 더했다.
타이틀곡 'Grenade'는 묵직한 베이스 위에 통제되지 않은 감정의 에너지를 담아낸 곡이다. 핀을 뽑는 순간 억눌려 있던 에너지가 폭발하는 것처럼 곡 전반에 걸친 긴장감이 강력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멤버 건희와 환웅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원어스만의 콘셉추얼한 매력을 밀도 있게 완성했다.
이 외에도 '原'에는 펑키한 라인과 리드미컬한 베이스 세션을 중심으로 한 누 디스코 'STOP & MOVE',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와 서정적인 감정선이 어우러진 팝 발라드곡 'When you're close to me'가 수록됐다.
'When you're close to me'는 멤버 서호가 입대 전 녹음에 참여한 곡으로 다섯 멤버의 목소리를 모두 느낄 수 있다.
싱글 '原'은 원어스의 근원이자 시작을 의미한다. 원어스는 자신들의 근원을 마주한 뒤 재탄생의 서사를 전개하며 새로운 내일을 향한 이야기를 슬 예정이다.
원어스의 싱글 '原'은 20일 오후 6시 각 음악 사이트에 발매된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