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원 경북도의원, '문턱 없는 사랑방' 열어
  • 원용길 기자
  • 입력: 2026.01.18 10:36 / 수정: 2026.01.18 10:36
군민 소통 강화·지역 현안 추진 의지 밝혀
이충원 경북도의회 의원이 17일 의성 사무실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충원도의원
이충원 경북도의회 의원이 17일 의성 사무실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충원도의원

[더팩트ㅣ의성=원용길 기자] 이충원 경북도의회 의원이 의성 지역 사무실 개소식을 열고, 군민과의 소통 강화를 중심으로 한 의정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18일 밝혔다.

17일 열린 개소식에는 의성군민과 지역 인사, 지지자 등 3000여 명이 참석했다.

박형수 국회의원은 영상 축사를 통해 "이번 사무실 개소는 군민과 더 가까운 소통을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현안을 함께 논의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공간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어 "이충원 의원은 지난해 의성 산불 피해 복구 과정에서 현장을 지속적으로 방문하며 지원 활동에 참여했고, 경북도의회 통합신공항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화물터미널 유치 과정에도 역할을 해왔다"고 소개했다.

이충원 의원은 인사말에서 "사무실은 군민의 의견을 듣고 지역 현안을 논의하는 소통 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군민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또한 "현장의 목소리를 의정 활동에 충실히 반영하겠다"며 "지역의 크고 작은 사안에 대해 책임 있게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의성군의 중·장기 발전 방향과 관련해 이 의원은 "아이·청년·어르신 모두가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지역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교육, 일자리, 복지 등 분야별 정책을 균형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대구경북 통합신공항과 관련해서는 "통합신공항은 경북 지역의 물류·산업·교통 체계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대형 사업"이라며 "의성 지역이 이 사업을 통해 실질적인 발전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