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일가족 사망 사건…가장은 목 매 숨지고 4명은 질식사 추정
  • 박진홍 기자
  • 입력: 2025.12.29 16:58 / 수정: 2025.12.29 16:58
국과수 예비 부검 소견…약독물 중독 검사 예정
경산경찰서 /경산시
경산경찰서 /경산시

[더팩트ㅣ경산=박진홍기자]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28일 발생한 일가족 5명 사망 사건과 관련, 부검 결과 40대 가장은 목을 매 숨지고 나머지 4명은 경부 압박에 의한 질식사로 추정됐다.

경북 경산경찰서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부검 결과 40대 가장 A 씨는 목을 매 숨졌고, A 씨의 40대 아내와 10대 아들, 70대 60대 부모 등 4명은 경부 압박에 의한 질식으로 숨졌다는 예비 부검 소견이 나왔다고 29일 밝혔다.

경찰은 약물 중독 가능성 여부를 두고 3주간의 추가 약독물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경찰은 정확한 사인과 범행 동기 등을 밝히는 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A 씨 일가족은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은 아니었고, 유서 등도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숨진 이들이 발견 당시 반듯하게 누워 있었던 점 등으로 미뤄 범행에 저항한 흔적은 없어 보인다"고 말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 또는 자살예방 SNS상담 '마들랜'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t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