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청년 농업인 멘토링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 천기영 기자
  • 입력: 2025.12.29 13:02 / 수정: 2025.12.29 13:02
청년 농업인·스마트팜·농촌지도자회 분야별 멘토링 성과 공유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26일 청년 농업인 멘토링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당진시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26일 청년 농업인 멘토링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2025년 스마트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 농업인과 농촌지도자의 선배 농업인과 신규 청년 농업인을 연계한 현장 실습형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스마트팜 선도 농가 현장실습 교육은 멘토·멘티 심사를 거쳐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충청남도농업기술원 입문교육을 수료한 9명이 쌈채류·딸기·화훼 분야에서 5개월간 실습에 참여했다.

이와 함께 농촌지도자회 후원 결연사업을 통해 농촌지도자 3명과 지역 청년 농업인 3명이 협약을 체결하고 벼와 화훼 재배 분야 선도농가 현장에서 실습 중심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청년 농업인 간 선후배 매칭을 통한 멘토링 사업을 병행 추진해 재배 기술 전수는 물론 인적 교류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속적인 영농 정착 기반을 강화했다.

성과보고회에서는 분야별 사업 추진사례 발표와 함께 성과를 공유하고 멘티 활동 과정에서의 보완점과 멘토로서의 지도 역할을 점검하는 의미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양의표 농촌지도자 당진시연합회장은 "당진시가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농촌지도자회도 지역 농업 발전을 이끄는 단체로서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멘토링 사업은 청년 농업인이 취·창업 과정에서 현장 중심의 영농기술과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참여 대상과 운영 분야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