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상 수상…ESG 경영 성과
  • 김은지 기자
  • 입력: 2025.12.24 13:44 / 수정: 2025.12.24 13:44
24일 김진만 국민연금공단 경영지원실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상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24일 김진만 국민연금공단 경영지원실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상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더팩트ㅣ전주=김은지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24일 기후에너지환경부와 E-순환거버넌스가 개최한 '2025 ESG 자원순환 어워즈'에서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E-순환거버넌스는 'ESG나눔 모두비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 기업들의 우수 성과와 실천 사례를 공유하고 기업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ESG자원순환 어워즈' 시상식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은 E-순환거버넌스와 협약을 체결하고 본부와 지사에서 발생한 불용 전자제품을 자원순환 프로그램으로 처리해 온실가스 2만 7562㎏을 감축했으며, 이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또 지난 7월 폐토너 재제조 사업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가나안근로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5개월 동안 1878개의 폐토너를 기부하며 자원순환을 실천해왔다.

국민연금공단은 이같은 사례를 보도자료, 지역협의체 회의자료 등으로 홍보해 4개 공공기관이 자원순환 프로그램에 신규로 참여하게 하는 등 ESG 경영 확산 노력도 인정받았다.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이번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상 수상은 공단의 자원순환 촉진과 ESG 경영 실천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을 받은 것"이라며 "자원순환 프로그램 확대와 생활 속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sww993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