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건대학교, 한국어학당 현판식 개최
  • 선치영 기자
  • 입력: 2025.12.10 16:30 / 수정: 2025.12.10 16:30
글로벌 보건의료 인재 양성 본격화
대전보건대학교 국제교류원이 9일 본관 HiT 멀티스페이스에서 대전보건대학교 한국어학당 현판식을 개최했다. /대전보건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국제교류원이 9일 본관 HiT 멀티스페이스에서 '대전보건대학교 한국어학당 현판식'을 개최했다. /대전보건대학교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보건대학교 국제교류원은 9일 본관 HiT 멀티스페이스에서 '대전보건대학교 한국어학당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현판식은 글로벌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신설된 한국어학당의 공식 출범을 알리는 자리였다.

한국어학당은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체계적인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 및 해외 협력 기관과의 교육 교류를 확대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할 예정이다.

대전보건대학교는 또한 대구보건대학교·광주보건대학교와 함께 구성한 사단법인 '한달빛글로컬보건연합대학'을 기반으로 공동 교육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세 대학은 각 지역의 보건의료 전문성을 연합해 국내외 보건 산업에서 활동할 인재를 함께 양성하고 한국어학당의 출범 역시 이 연합 전략과 맞물려 글로벌 보건의료 인재 유치의 중요한 거점이 될 전망이다.

현판식에는 이정화 대전보건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김용걸 교학부총장, 이호웅 대외부총장 등 대학 보직자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한국어학당 설립의 의미와 향후 운영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시설 투어 및 학당 운영 계획 발표도 진행됐다.

대전보건대학교는 2025학년도부터 국내 한국어학당 운영을 본격화했다. 2026학년도에는 해외에 한국어학당을 추가 설치해 글로벌 교육 기반을 확장할 계획으로, 이는 글로컬대학30이 제시하는 지역·세계 연계형 교육 모델을 실현하는 중요한 단계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