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세라젬과 '행복백세 헬스케어 지원사업' 추진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11.30 14:15 / 수정: 2025.11.30 14:15
5.2억 원 상당 척추관리기기·세라체크·로봇청소기 등 공공기여
과천시-세라젬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과천시
과천시-세라젬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과천시

[더팩트|과천=김동선 기자] 경기 과천시는 헬스케어 전문기업 세라젬과 '행복백세 헬스케어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지난 28일 시청에서 체결하고, 시민들이 일상에서 편리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세라젬이 5억 2000만 원 규모의 헬스케어 장비를 관내 복지시설과 어린이집에 무상 공공기여함에 따라 진행하게 됐다. 시와 세라젬은 앞으로 5년간 해당 사업을 운영한다.

세라젬은 과천지식정보타운 4-3블록 입주기업으로, 용지매매계약 체결 시 공공기여를 약속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복지사업을 시행한다. 과천시는 장비 설치와 운영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행정 지원을 맡는다.

세라젬은 척추 관리 의료기기 41대, 안마가전 4대, 로봇청소기 109대, 디지털 건강 측정기기 38세트를 노인복지관·경로당·종합사회복지관 38곳과 어린이집 등 총 106곳에 순차적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특히 디지털 건강 측정기기로 운영되는 '세라체크존'에서는 체성분, 혈압, 스트레스 등 기초 건강상태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만성질환 예방과 어르신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세라젬과의 협력을 통해 시민들이 생활권에서 더욱 쉽고 편리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입주기업들과 다양한 공공기여 사업을 발굴해 시민 삶의 질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