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그룹 세븐틴(SEVENTEEN)이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머프와 협업한 특별한 음악을 선보인다.
세븐틴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와 스머프 판권을 보유한 페요 컴퍼니(Peyo Company)는 25일 오후 11시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과 스머프가 함께한 '음악의 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 곡 오리지널 뮤직비디오에 스머프 애니메이션의 인기 캐릭터들과 세븐틴의 개성을 담은 새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영상이다. 헝가리 부다페스트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세븐틴 축제'와 여기에 합류한 스머프 캐릭터들의 모습이 담겼다.
세븐틴 멤버 곁을 맴도는 파파 스머프(Papa Smurf)와 스머페트(Smurfette), 주책이 스머프(Clumsy)의 여정이 '음악으로 연결된 세상을 노래한다'는 곡 메시지를 한층 돋보이게 한다.
영상 말미에는 세븐틴을 테마로 제작된 새로운 스머프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해 눈길을 끈다. 포털을 타고 스머프 마을로 이동한 세븐틴 멤버들은 사라져가는 음악 소리를 되살리며 행복한 축제를 이어간다. 스머프로 변신한 멤버 13인은 각각의 개성이 고스란히 녹아있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음악의 신' 발매일과 스머프 탄생일이 10월 23일로 서로 같고 두 콘텐츠 모두 공존의 가치를 보여준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2026년에는 세븐틴과 스머프의 협업 상품도 출시될 예정이다.
페요 컴퍼니 대표이자 스머프 원작자 페요(Peyo, 필명)의 딸인 베로니크 퀼리포르(Véronique Culliford)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즐거움과 우정을 핵심 가치로 삼는다. 이는 세상에 더 많은 웃음과 기쁨, 화합을 전하려는 스머프의 비전이기도 하다"라며 "아버지 페요 역시 세븐틴과의 협업을 자랑스러워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븐틴은 27일부터 일본 4대 돔을 순회하는 'SEVENTEEN WORLD TOUR [NEW_] IN JAPAN(세븐틴 월드 투어 [뉴_] 인 저팬)'을 개최한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