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기업·공직자 힘 모아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구슬땀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11.05 16:21 / 수정: 2025.11.05 16:21
HD현대삼호 자원봉사단체 인포멀그룹이 농촌일손돕기 활동을 전개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영암군
HD현대삼호 자원봉사단체 인포멀그룹이 농촌일손돕기 활동을 전개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영암군

[더팩트ㅣ영암=김동언 기자] 전남 영암군은 기업 자원봉사단과 공직자 등 지역사회와 협력해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활동을 전개했다고 5일 밝혔다.

2일 HD현대삼호 자원봉사단체 '인포멀그룹' 60명이 서호면 신풍마을을 찾아 감따기, 옮기기 등 가을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틀 전인 지난달 31일에는 영암군 미암면행정복지센터, 환경기후과, 민원소통과 공직자 20명이 미암면 마봉마을에서 고춧대 뽑기 등으로 농가의 시름을 덜었다.

이들은 영암군이 11월 중순까지 추진하고 있는 대봉감 따기, 무화과 고사목 치우기 등 농촌일손돕기에 나서 농가 가을걷이와 겨울 준비를 도울 예정이다.

특히 영암군은 고령·영세·장애인 농가를 중점 지원하기 위해 '1실·과·소·읍·면 1농가' 지원을 원칙으로 지속적으로 일손돕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문기수 인포멀그룹 책임은 "수확철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도움을 주기 위해 나왔다"고 말했다.

오는 6일 삼호읍·가족행복과·기업지원과·수도사업소가 삼호읍 무화과 농가에서, 7일 영암읍·농업정책과·주민복지과·농업기술센터가 영암읍 감 농가에서, 10일 금정면·산림휴양과·인재육성체육과가 금정면 대봉감 농가에서 각각 농촌일손돕기에 나설 예정이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