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서 즐기고, 정읍서 쓰는 혜택'…정읍사랑상품권 환급제도 '호응'
  • 곽시형 기자
  • 입력: 2025.09.13 09:00 / 수정: 2025.09.13 09:00
관광시설 이용 시 상품권 환급, 관광객 소비 촉진·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천사히어로즈 복합놀이시설 전경. /정읍시
천사히어로즈 복합놀이시설 전경. /정읍시

[더팩트 | 정읍=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가 지난 8월 20일부터 주요 관광시설 이용객을 대상으로 정읍사랑상품권 환급제도를 시행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도는 관광객의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관외 이용객 비중이 높은 국민여가캠핑장과 천사히어로즈 복합놀이시설, 내장산 문화광장 순환열차 유원시설에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국민여가캠핑장은 지난 8월 8일 공포된 '정읍시 국민여가캠핑장 관리·운영 조례 시행규칙 일부개정규칙'에 따라 환급이 이뤄진다. 예약 시 감면 혜택을 받지 않은 일반 이용객은 1회 이용 시 5000원의 정읍사랑상품권을 받을 수 있으며 매월 20일부터 시행되는 '우선예약제'를 이용하면 10만 원의 상품권을 환급받을 수 있다.

천사히어로즈 복합놀이시설과 내장산 문화광장 순환열차는 동시에 이용했을 때 시가 정한 환급제도에 따라 감면 혜택을 받지 않는 이용객에게 5000원의 지역사랑상품권을 환급해 준다.

시는 "제도 시행 이후 관외 관광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실제로 상품권을 활용한 지역 내 소비가 늘어나 제도의 효과가 가시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이번 환급제도가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에 기여하고 있다"며 "향후 다른 관광 시설에도 환급제도 확대를 검토해 더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sww993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