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정발산 반려견 놀이터' 재개장…24시간 운영
  • 양규원 기자
  • 입력: 2025.09.10 10:26 / 수정: 2025.09.10 10:26
중·소형견, 대형견 놀이터 분리…QR코드 인증 출입시스템 도입
8일 대형견 놀이터 증설과 자동출입 시스템 구축 등을 마친 뒤 재개장한 경기 고양시 정발산 반려견 놀이터 모습 /고양시
8일 대형견 놀이터 증설과 자동출입 시스템 구축 등을 마친 뒤 재개장한 경기 고양시 '정발산 반려견 놀이터' 모습 /고양시

[더팩트ㅣ고양=양규원 기자]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공원 내에 위치한 '반려견 놀이터'가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시설로 재탄생했다.

10일 고양시에 따르면 시는 정발산공원내 반려견 놀이터 내 대형견 놀이터를 증설하고 QR인증 기반 자동출입 시스템을 구축해 지난 8일 재개장했다.

기존에는 하나의 공간에 중·소형견과 대형견이 시간대별로 나눠 이용했으나 이번에 중·소형견과 대형견의 전용 놀이터가 각각 마련돼 누구나 시간의 구애 없이 연중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중 출입문, CCTV를 갖춰 안전성을 높이고 놀이터 내부에 인조잔디를 식재해 보호자와 반려견이 함께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야간에도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등을 설치해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자동출입 시스템은 반려견 동물등록을 마친 반려인이 QR코드로 인증하면 출입문이 자동으로 열리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미등록 반려견의 무분별한 이용을 방지하고 안전한 관리와 책임 있는 반려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김윤희 동물단체 정발산클라스 대표는 "정발산 반려견 놀이터는 반려견과 시민 모두를 위한 공간"이라며 "반려견들이 안심하고 편하게 뛰어놀 수 있게 돼 너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정발산 반려견 놀이터는 단순한 놀이공간을 넘어 반려인과 반려견이 안심하고 교감할 수 있는 공공시설"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요구에 맞춰 반려동물 문화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