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의회, 군민과 소통하는 '제2기 의정모니터단' 위촉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9.02 17:07 / 수정: 2025.09.02 17:07
모니터링 결과 공유·정책건의 활성화 방안 논의
담양군의회가 제2기 의정모니터단 위촉식을 개최하고 있다. /담양군의회
담양군의회가 제2기 의정모니터단 위촉식을 개최하고 있다. /담양군의회

[더팩트ㅣ담양=김동언 기자] 전남 담양군의회는 2일 의회 중회의실에서 제2기 의정모니터단 위촉식·간담회를 개최했다.

의정모니터단은 연령, 성별, 거주지역, 전문성 등을 고려해 선발된 15명의 단원이 군의회와 군민 간의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는 주민참여 단체다.

이날 간담회에선 제2기 단원 위촉과 함께 △2025년도 제2차 정례회 운영계획 △모니터링 결과 공유 △정책건의 및 제도개선 제안 활성화 방안 등을 중심으로 활발한 논의가 진행됐다.

장명영 의장은 "의정모니터단은 군민과 의회를 연결하는 가교로서 민생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군민의 눈높이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하고 이를 군정 및 의정에 충실히 반영해 군민 중심의 '행동하는 의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의회 의정모니터단은 '담양군의회 의정모니터단 설치 및 운영 조례'를 근거로 구성돼 매 분기별 정책제안을 통해 군민의 입장에서 실질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으로 의회와 군민 소통의 매개체 역할을 이어가고 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