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엔 도의원, 밤엔 탐정'…경기도의회, 웹드라마 27일 첫 방영
  • 이승호 기자
  • 입력: 2025.08.20 17:39 / 수정: 2025.08.20 17:39
20일 경기도의회에서 웹드라마 ‘의원 탐정 기도경’ 제작발표회가 열리고 있다./경기도의회
20일 경기도의회에서 웹드라마 ‘의원 탐정 기도경’ 제작발표회가 열리고 있다./경기도의회

[더팩트ㅣ수원=이승호 기자] 경기도의회는 20일 웹드라마 ‘의원 탐정 기도경’ 제작발표회를 열었다.

‘의원 탐정 기도경’은 낮에는 도의원으로, 밤에는 탐정으로 활동하는 주인공 ‘기도경’의 언더커버 의정 활동기를 다룬 웹드라마다.

총 10부작으로, 실제 조례를 토대로 ‘보이스피싱’, ‘치매 가족’, ‘한부모가정 청소년’이라는 소재를 통해 도의원이 직접 사건을 해결하며 도민과 가까이 호흡하는 모습을 그린다.

민원 청취에서 탐정 활동, 그리고 조례 발의까지 이어지는 흡입력 있는 전개로 도의원이 도민을 위해 어떻게 활동하는지를 보여준다.

도의회는 제작발표회에서 예고편 영상을 공개하고, 배우들의 토크쇼를 했다.

한다원 감독과 주연인 안재모·공진서·서현우·정애연·홍경인 배우를 비롯해 김진경 도의회 의장과 최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백현종 국민의힘 대표의원 등이 참석했다.

웹드라마 ‘의원 탐정 기도경’은 27일 첫 화를 시작으로 도의회 공식 유튜브 채널로 매주 방영된다.

김진경 의장은 "도의회가 도민의 삶과 얼마나 가까이 있는지, 또 얼마나 열정적으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는지 웹드라마로 많은 분이 쉽고 재미있게 느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