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산삼축제, 지역축제 추천 전국 7위…명품 축제로 '우뚝'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5.07.29 13:19 / 수정: 2025.07.29 13:19
함양산삼축제 포스터. /함양군
'함양산삼축제' 포스터. /함양군

[더팩트ㅣ함양=이경구 기자] 경남 함양군은 지역 대표 축제인 '함양산삼축제'가 여행리서치 전문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2025년 여행자·현지인 국내 여행지 추천 조사에서 지역축제 부문 전국 7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 4만 879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로 함양산삼축제는 함평나비대축제, 남원춘향제, 영동와인축제 및 영동포도축제, 금산인삼축제, 임실N치즈축제, 하동야생차문화축제에 이어 전국에서 7번째로 추천받은 축제로 이름을 올렸다.

이는 2019년 조사 대비 무려 138단계 상승했으며 건강과 밀접한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체험형 콘텐츠가 시니어층을 비롯한 가족 단위 방문객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로 제20회째를 맞이하는 함양산삼축제는 오는 9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천년의 숲 상림공원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축제에서는 '황금산삼을 찾아라' 프로그램을 통해 순금 1돈의 행운을 제공하며 직접 산삼을 채취하고 '심봤다'를 외쳐보는 '산삼 캐기 체험'이 운영된다.

또 산삼을 갈아 넣은 막걸리와 흑돼지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산막나이트'와 함께 고품질 산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산삼 경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대표 먹거리인 함양흑돼지 '지리산감도니'도 방문객을 맞이할 준비를 갖추고 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