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임, 40주년 기념 앨범 '역대급여자' 발매
  • 정병근 기자
  • 입력: 2025.07.28 17:45 / 수정: 2025.07.28 17:45
28일 데뷔 40주년 기념 앨범 '역대급여자' 발표
김용임이 28일 데뷔 40주년 기념 앨범 역대급여자를 발매했다. /영웅기획
김용임이 28일 데뷔 40주년 기념 앨범 '역대급여자'를 발매했다. /영웅기획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가수 김용임이 40년 가수 인생을 새 앨범에 담았다.

김용임은 28일 정오 데뷔 40주년 기념 앨범 '역대급여자'를 발매했다. 지난해 6월 발매한 '적벽가는 길' 이후 약 1년 만에 발매하는 신보로 당당하고 거침없는 김용임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역대급여자'를 비롯해 9곡의 수록곡과 6개의 MR 음원까지 총 16트랙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역대급여자'는 당당함이 미덕인 이 시대 모든 여성들을 위한 찬가다. 일상을 살아가는 이들이 자신을 '역대급'이라 부를 수 있도록 자신감을 복돋아주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곡에서 김용임은 자신을 "다시는 없을 역대급 여자"라고 칭하며 '밀당' 없이 화끈하게 사랑을 표현하는 여자의 자신감을 경쾌하게 풀어냈다.

이 곡은 이선희의 'J에게', 진성의 '안동역에서', 현철의 '사랑의 이름표' 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낸 가요계의 레전드 작곡가 정경천이 작·편곡을 맡아 김용임만의 매력을 한층 더 살려냈다.

수록곡 '나의 노래'는 약 30년간 합을 맞춰온 공정식 작곡가가 작업한 곡이다. 김용임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김용임은 무명 시절의 아픔과 현재 진행 중인 고민 등 40년간 가수로 살아오며 느낀 감정을 소산 작사가와 함께 진솔하게 풀어냈다.

조용한 외면 속에 숨겨진 뜨거운 한을 표현한 곡 '천둥소리'는 모든 여자의 마음 속에 있는 천둥의 울림,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터트릴 수 있도록 유도한다. 이외에도 영원한 사랑과 끝없는 그리움을 백년초에 비유한 감성 트로트 '백년초', 결혼 축하, 프러포즈에 잘 어울리는 디스코 풍의 고백송 '평생동안'까지 다채로운 매력의 곡이 수록됐다.

기발매 히트곡인 '적벽가는 길', '인생시계', '사랑여행', '거울앞에서', '천년학' 5곡도 함께 수록돼 더욱 풍성한 데뷔 40주년 기념 앨범을 완성했다.

김용임은 지난 1984년 노래 '목련'으로 가요계에 데뷔해 올해 데뷔 40주년을 맞았다. 그는 '사랑의 밧줄', '부초같은 인생'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했으며 정통 트로트의 진수를 보여주는 청아한 음색과 구성진 창법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그는 이번 앨범 발매를 계기로 앞으로 방송과 콘서트, 디너쇼 등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팬앤스타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1개 보러가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