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당진시·CJ프레시웨이, 지역 먹거리 유통 협력 강화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7.21 16:09 / 수정: 2025.07.21 16:09
지역 농특산물 유통·소비 활성화 위한 3자 간 MOU 체결
aT가 당진시, CJ프레시웨이와 함께 당진 농특산물 유통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aT
aT가 당진시, CJ프레시웨이와 함께 당진 농특산물 유통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aT

[더팩트ㅣ나주=김동언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21일 충남 당진시, CJ프레시웨이와 함께 당진 농특산물 유통 상생발전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당진 지역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유통 기반을 마련하고 전국 단위 급식시장 진출 등 실질적인 판로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지역 농특산물 매입 확대 및 유통 활성화 △급식 신메뉴 공동 개발 △지역 농산물 마케팅 협력 등 다양한 방식으로 당진산 농산물 소비 촉진에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CJ프레시웨이는 자사의 전국 급식 유통망을 통해 당진 감자 등 지역 농산물을 실제 식단에 반영하는 방안을 추진하며 aT는 공공기관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생산자와 수요처 간 연계를 지원할 계획이다.

aT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업이 함께하는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단순한 유통을 넘어 농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전환점으로 삼을 방침이다.

홍문표 aT 사장은 "지역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는 곧 국가 식품산업의 경쟁력과 직결된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지역 농산물의 유통 기반 강화와 건강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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