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청년 카페·제과업 창업자 대상 레시피 교육 사업 추진
  • 선치영 기자
  • 입력: 2025.07.18 10:49 / 수정: 2025.07.18 10:49
경험 부족한 청년 창업가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역 정착 도움
대전 서구에서는 청년 카페·제과업 대표자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지난 13일부터 8월 26일까지 진행하는 레시피 개발 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전 서구
대전 서구에서는 청년 카페·제과업 대표자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지난 13일부터 8월 26일까지 진행하는 '레시피 개발 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전 서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서구는 청년 카페·제과업 대표자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지난 13일부터 8월 26일까지 진행하는 '레시피 개발 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외식업 수요가 MZ세대를 중심으로 증가하고 청년층의 창업 비중이 높아지는 추세에 따라 경험이 부족한 청년 창업자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빠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카페 및 제과업 창업자에게 디저트 등 사이드 메뉴의 레시피 개발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실무 중심 교육이 주된 내용이다.

올해 레시피 개발 교육은 총 10회 차로 구성된다. 레시피 개발 전문 지식을 갖춘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을 강사로 위촉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실전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영업 노하우도 함께 전수해 실질적인 창업 역량 제고에 초점을 맞췄다.

서철모 청장은 "레시피 개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애써주신 대한제과협회 대전시지회 서구지부 이창민 지부장님과 협회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육이 청년 카페·제과업 대표 및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외식업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