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대전=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025학년도 미래교육 인사이트 특강을 관내 초등교원을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함께 키우는 주도성, 미래교육을 열다’라는 주제로 미래교육 방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함께 경험하고 협력적 주도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초등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지원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1차는 비대면, 2·3차는 대면으로 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매회 300여 명 이상의 초등교원이 참여할 예정이다.
미래교육 인사이트 특강은 교사들이 협력적 주도성을 발휘해 새로운 교육환경의 변화에 대응하는 미래지향적 교육 방법에 대한 통찰과 이해를 위해 심도있게 톺아보는 강의로 미래교육에 대한 시각을 제시하고자 마련된 시리즈 특강이다.
제1차 특강은 12일 초등교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협력적 주도성’이라는 주제로 초등인디스쿨을 통해 인지도를 알린 초등교사 유튜버 까망이고동이가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 2차는 19일 ’학습자 주도성’을 주제로 전북 수석교사가, 3차는 25일 ‘교사의 주도성’으로 홍영일 교수의 특강이 이뤄질 예정이다.
조성만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미래교육 인사이트 특강을 통해 교원들이 협력적 주도성을 발휘해 미래사회를 여는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미래 인재를 키우는 교실수업개선 여건 강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