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올해 사이버폭력·도박 예방교육 집중 기간 운영
  • 이병수 기자
  • 입력: 2025.06.02 11:05 / 수정: 2025.06.02 11:05
7월 4일까지
충남도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
충남도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사이버폭력과 도박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건강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일부터 7월 4일까지 ‘사이버폭력과 도박 예방교육 집중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집중 기간 각 학교는 자율적으로 1주일을 지정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사이버폭력과 도박 예방교육 △학생 참여·체험 중심 캠페인 △교직원과 보호자 대상 예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교 여건에 맞게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충남교육청은 사이버폭력과 도박 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교원 대상 우수사례 공모와 학생 대상 예방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이어 교원은 수업, 캠페인, 동아리 활동 등 학교 내에서 추진한 예방활동 우수사례를 보고서와 교육자료 등을 공유하게 된다.

아울러 학생들은 자치활동 플랫폼 ‘들락날락’을 활용해 △홍보노래 도전 잇기 △사이버폭력·도박 예방 아이디어 공모 △다짐 쓰기 △힘이 되는 댓글 쓰기 등 다양한 예방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예방교육 집중 기간이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계기가 돼 사이버폭력과 도박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배려하는 따뜻한 학교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교육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