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21대 대선후보에 '13개 주요 핵심사업 제안'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5.01 15:51 / 수정: 2025.05.01 15:51
제21대 대선공약 제안사업 보고회 개최/ 영광군
'제21대 대선공약 제안사업 보고회' 개최/ 영광군

[더팩트ㅣ영광=김동언기자] 전남 영광군이 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제21대 대선공약 제안사업 보고회'를 개최한 뒤 군이 준비한 13개 주요 핵심사업을 대선공약으로 제안하고 각 후보의 공약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안했다.

이번 보고회는 차기 정부의 국정과제에 건의할 영광지역의 강점과 미래비전을 반영한 과제를 발굴해 정책 공약화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관련 부서장 및 실무자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군은 보고회를 통해 '국가차원의 최초 에너지 기본소득 시범도시'와 '서남해안권 미래에너지산업 중심도시'를 영광이 나아가야 할 비전으로 제시했다.

이를 위해 무탄소 에너지 국가산단 조성, 청정수소 클러스터 조성, 해상풍력발전 지원 O&M 거점기지 건설, 탄소중립 스마트 농생명 산업단지 조성 및 백수해안 관광경관 명소화 사업 등 각 분야에 공약을 제안했다.

영광군은 '햇빛과 바람은 늘 우리 곁에 있었던 에너지'로 이것으로 기본소득 실현과 서남해안 에너지산업의 중심도시로의 도약이 영광군의 미래 경쟁력을 좌우할 핵심 과제로 보고 있다.

군은 이번 대선공약 제안사업을 주요 정당에 건의해 행정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공약 제안 이후에도 새 정부 출범 후 중앙정부 및 정당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실제 국정과제로 연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