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부천페스타(B-festa) 봄꽃여행과 함께하는 '2025 위조이 푸드트럭 축제'에 참여해 다양한 먹거리 공간을 만들어 갈 푸드트럭 영업자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사업자(개인 또는 법인)로서, 영업 신고 조건을 갖추고, 직접 음식을 조리·판매하는 푸드트럭 영업자여야 한다. 또한, 국세와 지방세를 모두 완납하고 필요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푸드트럭 15대를 모집한다. 참가비는 90만 원이다. 운영자는 △가격의 적정성 △메뉴의 독창성 △안전·위생관리 등에 대한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결과발표는 3월 14일 개별 통보한다. 부천시 홈페이지에도 공고된다.
부천시 거주자 및 관내 영업자에게 가점을 부여하는 등 지역 영업자 참여기회를 높였다. 그 밖에 장애인·다문화가족·3자녀 부모·급여수급자 등 취약계층에 가산점을 부여했다.
위조이 푸드트럭 축제는 오는 4월 4일부터 6일까지 부천종합운동장 내 푸드트럭 구역 내에서 진행된다. 부천페스타 봄꽃여행(B-festa, 3월 29일~ 4월 6일)과 연계해 플리마켓과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영업자는 부천시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전자우편, 우편 또는 부천시 식품위생과로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부천시 관계자는 "부천페스타 봄꽃여행과 함께하는 위조이 푸드트럭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시민들에게 위생적이고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