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고향사랑기부제 특정 사업 기부 인증행사 진행
  • 오중일 기자
  • 입력: 2025.01.22 15:03 / 수정: 2025.01.22 15:03
김희수 군수 "큰 관심 가지고 적극 참여 부탁"
진도군청 전경. /진도군
진도군청 전경. /진도군

[더팩트 l 진도=오중일 기자] 전남 진도군은 '보배섬 진도의 아이들을 지켜주세요'라는 명칭의 고향사랑기부제 특정 사업에 대해 기부 인증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행사 기간은 오는 2월 20일까지 한 달 동안이다. 진도군의 특정 사업 기부자에게는 정성을 담은 '진도군 특산품 꾸러미'를 지급한다.

특정 사업은 3년간 진행되는 지정 기부사업으로 목표 모금액은 5억 원이다. 지난 2023년 최초 개원한 진도군 소아청소년과의 의료진 인건비를 지원해 군민에 대한 의료 여건을 강화하고 군 재정 부담을 완화하는 데 보탬이 될 예정이다.

기부에 참여하려면 고향사랑e음에 접속한 후 '진도군 특정 사업에 기부하기'를 선택해 10만 원 이상 기부하고 답례품까지 주문하면 자동응모가 된다.

경품은 기부 금액에 따라 차등으로 지급되는데 기부 금액이 10·50·100만 원 이상일 경우 3·5·10만 원 상당의 특산품 꾸러미를 지급하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2월 21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진도에 거주하는 아이들이 멀리 떨어져 있는 병원까지 왕래하지 않고도 의료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은 분이 큰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진도군은 향후 고향사랑기금 사업으로 산모 산후조리원비를 지원하는 '엄마도 튼튼 아이도 튼튼 사업’을 추진 할 예정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