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시내버스 준공영제·공영제 도입 설문조사 실시
  • 김경동 기자
  • 입력: 2023.05.01 10:26 / 수정: 2023.05.01 10:26
충남 천안시가 시내버스 준공영제·공영제 도입 위한 시민공청회 참가단 모집 및 온라인 사전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천안시청 전경. / 천안시
충남 천안시가 시내버스 준공영제·공영제 도입 위한 시민공청회 참가단 모집 및 온라인 사전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천안시청 전경. / 천안시

[더팩트 | 천안=김경동 기자] 충남 천안시가 시내버스 준공영제·공영제 도입을 위한 시민의견 청취에 나선다.

2024년 시내버스 준공영제·공영제 도입을 목표로하는 시는 도입 전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자 오는 15일까지 시민공청회 참가단 모집 및 온라인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시민참가단은 시내버스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시는 접수 후 지역과 성별을 고려해 참가단을 선발할 계획이다.

설문조사는 시내버스 이용 현황과 서비스 만족 여부, 준공영제 및 공영제 선호도를 조사하며, 시내버스 관련 건의 사항을 자유롭게 기재할 수 있도록 했다. 설문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시청 홈페이지 또는 천안시 SNS, 안내문 큐알(QR)코드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

공청회는 이달 31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천안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박상돈 시장은 "이번 온라인 설문조사와 공청회는 시민과 함께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준공영제 또는 공영제 도입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준공영제 또는 공영제를 도입해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