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 독거노인 등 민생현장 점검
  • 이주현 기자
  • 입력: 2023.02.22 15:28 / 수정: 2023.02.22 15:28
이범석 충북 청주시장은 22일 독거노인 세대와 장애인 생활시설을 잇따라 방문하는 등 민생현장 점검에 나섰다. /청주시
이범석 충북 청주시장은 22일 독거노인 세대와 장애인 생활시설을 잇따라 방문하는 등 민생현장 점검에 나섰다. /청주시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이범석 충북 청주시장은 22일 독거노인 세대와 장애인 생활시설을 잇따라 방문하는 등 민생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 시장은 이날 장암동에 위치한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백미와 라면 등 식료품을 전달하며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의 안부를 살폈다.

이어 장암동에 위치한 장애인거주시설 베데스다의 집으로 옮겨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 시장은 "난방비 급등으로 취약계층은 어느 누구보다 추위를 느끼고 있다"며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서 남은 겨울을 보다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청주시는 저소득가정 700세대에 동절기 특별 난방지 지원과 민간기관과의 후원 연계를 통한 100가구 등유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앞서 시는 지난 9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충북도에 도시가스 요금 경감지침에 어린이집도 포함되도록 지침 개정을 건의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