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조직 개편...2개 부서 4개 팀 증설
  • 김경동 기자
  • 입력: 2022.12.21 14:12 / 수정: 2022.12.21 14:12
노인·장애인, 문화·관광 기능 강화 기대
5국 3직속 3본부 4사업소 2구청 31읍면동 72과 485팀 확대
충남천안시가 2개부서 4개팀을 즐성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천안시청 전경. / 더팩트DB
충남천안시가 2개부서 4개팀을 즐성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천안시청 전경. / 더팩트DB

[더팩트 | 천안=김경동 기자] 충남 천안시가 2개 부서 4개 팀을 증설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21일 시는 도서관, 문화예술, 관광, 노인, 장애인 등의 기능을 강화하는 조직개편안을 확정해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지역현안 수요 대응 및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위한 △도서관정책과 신설 △문화관광과 분과 △노인장애인과 분과 등이다.

시는 기존 문화도서관본부를 도서관본부로 개편하고 도서관정책과를 신설한다. 이를 통해 도서관 건립부터 특화 프로그램 운영까지 일관되고 전문성 있는 도서관 정책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컬처 박람회 개최 등 문화도시 천안 조성을 위해 문화관광과를 문화예술과와 관광과로 분과한다. 이에 따라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 제공 및 천안시 고유 관광자원 개발이 힘을 받게 됐다.

또, 인구 고령화와 장애인 복지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노인장애인과를 분리해 노인복지과와 장애인복지과를 신설한다. 아울러 사업장과 공중이용시설 등에서 일어나는 재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중대재해예방팀, 늘어나는 외국인에 대한 지원 강화를 위한 외국인주민지원팀도 신설한다.

시민의 평생학습 욕구를 충족할 성정평생학습관팀과 두정평생학습관팀도 새롭게 만든다.

총 2개 부서 4개 팀이 증가하는 조직개편 시행으로 천안시 기구는 5국 3직속 3본부 4사업소 2구청 31읍면동 72과 485팀으로 확대되고, 공무원 정원은 지방의회 정책지원관 7명이 늘어나 2466명이 된다.

박상돈 시장은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시민 생활에서 필수적인 안전과 복지뿐만 아니라 도서관, 문화예술·관광, 평생교육 등 다방면에서 조화로운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조직 전문성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