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록 홍성군수 취임..."행복한 미래를 향해 당당하게 나갈 것"
  • 최현구 기자
  • 입력: 2022.07.01 16:06 / 수정: 2022.07.01 16:06
 1호 결재...'내포 뉴그린 국가산업단지 추진계획'
이용록 홍성군수는 1일 취임식을 통해 ‘따뜻한 동행 행복한 홍성’ 비전을 밝히고 있다. / 홍성군 제공
이용록 홍성군수는 1일 취임식을 통해 ‘따뜻한 동행 행복한 홍성’ 비전을 밝히고 있다. / 홍성군 제공

[더팩트 | 홍성=최현구 기자] "군민 여러분과 항상 소통하며 희망차고 행복한 홍성의 미래를 향해 자신 있고 당당하게 나아가겠습니다."

이용록 홍성군수가 1일 취임식을 통해 비전을 밝히고 비전을 펼치기 위한 주요 사업의 첫 결재를 시작으로 홍성군수로서의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이 군수는 ‘따뜻한 동행 행복한 홍성’을 민선 8기의 군정 비전으로 정하고 ‘충남의 중심 밝은 미래 홍성’을 군정 방침으로 삼아 △활력있는 지역경제 △살기좋은 농어촌을 육성 △찾아오는 문화관광도시 △건강하고 행복한 복지 △공감하는 참여 군정까지 5대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 군수는 오전 9시 홍주의사총과 충령사를 참배한 뒤 홍주문화회관에서 취임식을 마치고, 군수실에서 민선 8기의 핵심 군정 목표인 ‘활력있는 지역경제’에 첫 포문을 열 ‘내포 뉴그린 국가산업단지 추진계획서’에 결재했다.

윤석열 대통령 정부의 충남 7대 공약과 15대 정책과제 중 ‘내포신도시를 탄소중립 시범도시’에 대응한 이 군수의 ‘내포 뉴그린 국가산업단지 산업’은 충남혁신(내포)신도시 인근에 탄소중립․친환경구조 산업을 이끌어갈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특히 계획된 국가산단 부지는 내포신도시 인근 사조산업의 대규모 양돈사육장이 위치해 환경오염과 악취의 근원이 되었던 곳으로 사업 추진을 통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인구 유입과 악취 근절로 정주여건 개선까지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 군수는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7월 중 자체적인 타당성 용역과 함께 전담 TF팀을 발족하며 선정에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이 군수는 "군민 모두가 지혜와 힘을 모아 홍성의 밝은 미래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갖고 군민이 행복한 홍성, 군민이 주인인 시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모두가 지혜와 힘을 모은다면 제가 꿈꿔 온 새로운 홍성, 군민 여러분이 꿈꾸는 행복한 홍성이 머지않아 반드시 실현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포용과 화합의 리더십으로 모두를 끌어안는 군민통합 군수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포용과 화합의 리더십으로 모두를 끌어안는 군민통합 군수가 되겠다고 밝혔다. / 홍성군 제공
이용록 홍성군수는 "포용과 화합의 리더십으로 모두를 끌어안는 군민통합 군수가 되겠다"고 밝혔다. / 홍성군 제공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