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신창중 신설 대체 이전 확정...중투위 심사 통과
  • 최현구 기자
  • 입력: 2022.04.22 14:27 / 수정: 2022.04.22 14:27
47학급 규모 2024년 9월 개교
충남 아산시의 신창중학교가 신설 대체 이전하는 것으로 최종 확정됐다. /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 아산시의 신창중학교가 신설 대체 이전하는 것으로 최종 확정됐다. / 충남교육청 제공

[더팩트 | 내포=최현구 기자] 충남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2년 정기2차 중앙투자심사에서 아산 신창중학교가 신설 대체 이전하는 것으로 21일 최종 확정‧통보 받았다고 밝혔다.

학교 규모는 47학급(일반 44학급, 특수 3학급)으로 2024년 9월에 개교할 예정이다. 부대 의견으로는 이전적지 매각 대금 사업비에 투입이다.

현재 신창중학교는 아산시 신창면 생활권과 멀리 떨어져 있어 학생 대부분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통학해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

이로 인해 2020년 11월 신창중학교 총동문회를 시작으로 같은 해 12월 학부모, 교직원, 지역 주민, 총동문회로 구성된 신창중학교 미래발전협의회를 발족해 이전을 요청했다. 신창초, 오목초, 아산남성초, 신창중 학부모들에게 신창중학교 이전에 대한 의견조사 결과 응답자의 82.1%가 찬성했다.

아산시 신창면 아산남성초등학교 인근에 지속적인 공동주택 개발이 이뤄져 유입될 학생들을 온양학군 내에 배치해야 하지만 교실 부족으로 과밀이 예상돼 학교 신설이 필요한 상황이다.

신창중학교 신설 대체 이전으로 기존 신창학구 대부분의 학생들과 아산남성초등학교 인근에 거주하거나 입주 예정인 모든 학생들의 통학 여건이 개선되고 온양학군 내 학교들의 과밀도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신창중학교 신설 대체 이전을 통해 아산시 신창면 공동주택 개발로 인한 온양학군의 과밀을 해소하고 유입 학생들을 근거리 학교에 배치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최적의 교육 여건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 예정된 시기에 개교하도록 차질없이 이전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