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구 예산군의장 "지방의회 불출마"
  • 최현구 기자
  • 입력: 2022.04.21 15:01 / 수정: 2022.04.21 15:01
이승구 예산군의회 의장이 오는 6.1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불출마를 선언했다. / 예산 = 최현구 기자
이승구 예산군의회 의장이 오는 6.1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불출마를 선언했다. / 예산 = 최현구 기자

[더팩트 | 예산=최현구 기자] 충남도의원 출마가 예상됐던 이승구 예산군의회 의장이 오는 6·1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불출마를 선언했다.

이 의장은 21일 예산군의회 문화강좌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번거롭지 않게 조용히 모든걸 내려놓으려 했지만 지역 주민들의 의혹이 증폭되고 있어 부득이 기자회견을 열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16년 세월을 돌아보니 감회가 새롭다. 의원직을 수행하면서 늘 부족함을 느꼈고 제 자신을 뒤돌아보며 극복하려 노력했다"며 "초선 때 자식에게 부끄럽지 않은 의정 활동을 약속했고 지키느라 노력했고 나름대로 자부심도 느낀다"고 회고했다.

그러면서 "무급제로 운영되던 의회가 유급제로 전환됐지만 지자체 자립도에 따라 기초의원 급료가 2900만~7000만원대로 다른 점은 반드시 개선돼야 할 숙제"라며 "올 들어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으로 희망이 보이기 시작했지만 조직 기본 내용만 규정돼 정원 관리 등 구체적 조례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 의장은 "풀뿌리 정치를 위해서는 안정이 보장된 의정 활동이 필요하다"며 "지자체 경험을 통해 역량 있는 정치인을 양산해야 한국정치사가 바뀔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8대 예산군의회 전반기, 후반기 의장을 맡고 있는 이 의장은 제5, 6, 7, 8대 등 16년간 의정 생활을 이어왔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