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여권민원실 야간 운영 재개
  • 김경호 기자
  • 입력: 2021.11.16 18:31 / 수정: 2021.11.17 07:30
수원시 여권 민원실/수원시 제공
수원시 여권 민원실/수원시 제공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운영[더팩트ㅣ수원=김경호 기자] 수원시가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따라 여권민원실 야간 운영을 재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야간 운영 시간은 매주 화요일(공휴일·명절 연휴 전날·12월 31일 제외) 오후 6시부터 8시까지이고, 여권 신청 접수, 교부 업무를 한다. 긴급여권, 각종 제·증명 발급은 하지 않는다.

수원시 여권민원실은 수원월드컵경기장 옆에 있다. 수원시 홈페이지 ‘여권 민원’ 페이지에서 예약하거나 오후 7시 이전에 방문하면 여유 있게 업무를 볼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 이후 여권 발급 신청 민원이 증가하고 있고, 12월부터 차세대 여권 발급이 시작되면 여권 신청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시민들이 더 편리하게 여권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야간 운영을 재개했다"고 했다.

한편 수원시는 지난달 1일 ‘여권발급 신청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도입했다. 수원시 홈페이지 ‘여권 민원’ 게시판에서 예약할 수 있다. 만 18세 이상 성인이 이용할 수 있고, 하루에 최대 324명이 온라인 예약을 할 수 있다.

예약자는 예약 일에 여권민원실을 방문해 키오스크(순번 대기표 발권기)에서 예약을 인증하고, 온라인 예약 전용창구에서 여권발급을 신청하면 된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