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상 고창군수 "다시한번 마음모아 기본으로 돌아가야"
  • 이경민 기자
  • 입력: 2021.11.10 15:29 / 수정: 2021.11.10 15:29
10일 오후 유기상 전북 고창군수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한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 /고창군 제공
10일 오후 유기상 전북 고창군수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한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 /고창군 제공

코로나19 담화문...단풍·김장 등 타 지역 방문자 적극적인 검사 요청[더팩트 | 고창=이경민 기자] 유기상 전북 고창군수가 10일 오후 담화문을 발표하고 "확산일로의 코로나19 대응에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고창군은 최근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르고 있는 것과 관련해 전 행정력을 동원해 추가 확산 차단에 나선다.

앞서 고창군에선 지난 6일부터 군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기 시작해 9~10일 이틀동안 읍내 목욕탕 이용객을 중심으로 8명의 신규확진자가 보고됐다.

유 군수는 "거리두기 완화로 경각심이 해이해지고 가을단풍과 김장철을 맞아 이동량이 늘고 있다"며 "일일신규 확진자가 아직 한자릿수에 머물고 있지만 언제든 급증할 수 있는 절체절명의 상황이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마음과 뜻을 모아 기본으로 돌아갈 것"을 호소했다.

유 군수는 "특히 다중이용시설 관계자나 모임·행사 주최자는 방역수칙 준수에 더욱 철저를 기해달라"며 "방역수칙을 지키고 동참하는 일만이 지역전파를 막고, ‘일상회복’이라는 희망의 봄을 앞당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힘들고 불편하시겠지만, 군민 여러분께서 한마음으로 함께 해달라"며 "고창군도 자랑스런 군민 여러분과 함께 이번 위기를 최대한 빠르고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