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이, '완성형 아이돌'이 되기까지…"도전했고, 성장했다"(종합)
  • 원세나 기자
  • 입력: 2021.02.24 15:26 / 수정: 2021.02.24 15:26
그룹 위아이(왼쪽부터 장대현, 유용하, 김요한, 김준서, 김동한, 강석화)가 24일 미니앨범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위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위아이(왼쪽부터 장대현, 유용하, 김요한, 김준서, 김동한, 강석화)가 24일 미니앨범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위엔터테인먼트 제공

24일 두 번째 미니앨범 'IDENTITY:Challenge' 발매 [더팩트|원세나 기자] 키워드는 '도전과 변화, 그리고 성장'이었다. 그룹 위아이(WEi)가 짧은 시간 동안 훌쩍 성장해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위아이(장대현, 유용하, 김요한, 김준서, 김동한, 강석화)가 24일 두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Challenge(아이덴티티 : 챌린지)' 발매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었다. 위아이는 지난해 10월 데뷔 앨범 'IDENTITY'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친 후 4개월 만에 컴백했다.

이날 현장에서 위아이 멤버들은 시종일관 당당하고 여유 있는 태도로 자신들의 성장에 주목할 것을 당부했다. 그룹의 리더 장대현은 "이날만을 기다렸다. 멤버들도 워낙 자신 있어 했다. 잘될 거라는 확신이 있다"는 말로 자신감을 드러냈다.

앞서 위아이는 콘셉트 포토와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등을 차례로 공개하며 음악적으로도, 비주얼적으로도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예고한 바 있다.

이번 앨범의 수록곡이자 서브타이틀곡 'Diffuser'(디퓨저) 무대로 등장한 위아이는 청량미 넘치는 무대를 마친 뒤 MC배와 대화를 나누며 두 번째 미니앨범과 타이틀곡 등을 소개했고, 이어 타이틀곡 '모 아님 도' 무대를 최초로 공개하며 강렬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먼저 위아이는 "이번 앨범은 'IDENTITY' 시리즈의 2막"이라고 소개하며 "데뷔 앨범 'IDENTITY : First Sight'를 통해 하나가 되어 만들어 갈 '청춘의 열정'을 보여줬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도전하고 시련을 극복하며 결국 하나가 되는 위아이의 성장을 그려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4개월간 실력으로나 여러 면에서 성장을 했다며 '어른섹시'도 갖췄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룹 위아이(왼쪽부터 장대현, 유용하, 김요한, 김준서, 김동한, 강석화)가 24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Challenge(아이덴티티 : 챌린지)를 발매한다. /위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위아이(왼쪽부터 장대현, 유용하, 김요한, 김준서, 김동한, 강석화)가 24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Challenge(아이덴티티 : 챌린지)'를 발매한다. /위엔터테인먼트 제공

타이틀곡 '모 아님 도(Prod. 장대현)'는 위아이의 정체성을 잘 드러낸 곡으로 잘게 쪼개진 리듬과 동양적인 음계들이 어우러진 하이브리드 트랩(Hybrid Trap) 스타일의 트랙 위에 위아이만의 재치 있는 가사와 다이내믹한 랩, 다채로운 보컬이 합쳐진 곡이다.

이 곡의 작사·작곡·편곡까지 프로듀싱을 맡은 장대현은 "부담이 컸지만 멤버들과 함께 '우리가 제일 잘 할 수 있는 걸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만들었다"며 "모두 같은 마음이었고 이 곡이 타이틀곡으로 정해져 정말 기뻤다"고 밝혔다. 이어 "동한과 석화가 작사에 참여해 더욱 좋았고, 우리에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또 곡의 제목을 '모 아님 도'라고 지은 이유로는 "중간 없이 자신감 있게 무대에 임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라며 "모든 도든 모두 전진이다. 무조건 당당하고 멋있게 보여드리자는 의미가 담겼다"고 덧붙였다.

앨범의 주제인 '챌린지'에 관해 멤버들은 "1집과는 다른 이미지와 다른 콘셉트다. 큰 변화가 있었다. 그렇게 달라진 콘셉트를 팬들께서 어떻게 받아들일까 걱정이 많았다"라며 "하지만 '모 아님 도'라고 생각했다.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했는데 반응이 좋아 정말 다행"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위아이는 "계속해서 성장해가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그리고 앞으로가 궁금한 팀이 되고 싶다"는 바람을 전하며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는 당부를 전했다.

위아이의 두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Challenge'(아이덴티티 : 챌린지)에는 '모 아님 도' 외에도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팝의 요소가 절묘하게 믹스된 퓨처 베이스 장르의 'Breathing'(브리딩), 위아이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댄스곡 'Dancing In The Dark'(댄싱 인 더 다크), 달콤한 메시지와 감미로운 멜로디를 담은 R&B곡 'Diffuser'(디퓨저), 피아노와 스트링 사운드가 부드럽게 조화를 이루는 감성 곡 '겨울, 꽃'까지 다채로운 장르를 담아낸 총 5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