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쩔어' 뮤비 6억 뷰 돌파…통산 8편 韓 최다
  • 정병근 기자
  • 입력: 2020.11.12 10:58 / 수정: 2020.11.12 10:58
쩔어 뮤직비디오가 지난 11일 오후 9시 17분 유튜브 조회 수 6억 건을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총 8편의 6억 뷰 이상인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빅히트 제공
'쩔어' 뮤직비디오가 지난 11일 오후 9시 17분 유튜브 조회 수 6억 건을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총 8편의 6억 뷰 이상인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빅히트 제공

2015년 4월 발매한 '화양연화 pt.1' 수록곡, 공개 5년 7개월 만에 6억 뷰[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쩔어'까지 6억 뷰 이상인 뮤직비디오 8편을 보유하게 됐다.

12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2015년 4월 발매한 미니 앨범 '화양연화 pt.1'의 수록곡 '쩔어' 뮤직비디오가 지난 11일 오후 9시 17분 유튜브 조회 수 6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FAKE LOVE(페이크 러브)', 'IDOL(아이돌)', 'MIC Drop' 리믹스,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에 이어 통산 8번째 6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쩔어'는 연습에 매진하며 앞만 보고 달려온 방탄소년단의 실제 이야기를 가사로 풀어낸 일렉트로닉 힙합 곡이다. 강렬한 색감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는 탐정, 회사원, 경찰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변신한 방탄소년단의 모습과 절도 있는 군무를 담아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방탄소년단은 총 26편의 억 단위 조회수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AKE LOVE' 외에 각 7억 뷰를 넘긴 'IDOL(아이돌)', 'MIC Drop(마이크 드롭)' 리믹스, 각 6억 뷰를 돌파한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쩔어' 등이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