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ynamite' 뮤비 5억 뷰…통산 10편째
  • 정병근 기자
  • 입력: 2020.10.20 14:52 / 수정: 2020.10.20 14:52
방탄소년단이 지난 8월 21일 공개한 Dynamite 뮤직비디오가 20일 유튜브 조회 수 5억 건을 돌파했다. /빅히트 제공
방탄소년단이 지난 8월 21일 공개한 'Dynamite' 뮤직비디오가 20일 유튜브 조회 수 5억 건을 돌파했다. /빅히트 제공

공개 2달여 만에 5억 뷰 돌파[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Dynamite(다이너마이트)'까지 총 10편의 5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지난 8월 21일 오후 1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는 20일 오전 9시 6분경 유튜브 조회 수 5억 건을 넘었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가 5억 뷰를 넘은 것은 이로써 10편 째다.

'Dynamite'는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힐링송이다.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 레트로 콘셉트의 소품과 의상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겼고 24시간 만에 1억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세웠다.

'Dynamite'는 차트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1위로 진입한 뒤 2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3~4주 차에 2위에 오른 뒤 5주 차에는 1위를 탈환했다. 6~7주 차에도 2위로 최상위권이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를 포함해 총 26편의 억 단위 조회 수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1억뷰의 'DNA', 9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Feat. Halsey), 각 7억뷰의 'FAKE LOVE(페이크 러브)', 'IDOL(아이돌)', 'MIC Drop' 리믹스 등이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