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새 싱글 발표, 7개월 만에 컴백[더팩트 | 정병근 기자] 원더걸스로서 솔로로서 다양한 매력을 발산한 유빈. 13년 내공을 담아 직접 제작하는 앨범은 과연 어떨까.
유빈은 오는 21일 오후 6시 새 싱글 앨범을 발표한다. 2018년 6월 첫 솔로 '숙녀(淑女)'를 시작으로 11월 'Thank U Soooo Much(땡큐 쏘 머치)', 지난해 10월 '무성영화'(Feat. 윤미래)에 이어 7개월 만에 내놓는 4번째 싱글이다.
특히 올해 초 13년간 동고동락했던 JYP엔터테인먼트와 아름다운 이별을 마무리하고 르(rrr)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한 뒤 발표하는 첫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그가 어떤 음악을 발표할지 많은 기대가 모인다.
유빈은 2007년 원더걸스에 합류, 'Tell me(텔 미)', 'So Hot(쏘 핫)', 'Nobody(노바디)'로 이어진 최전성기를 누렸고 이후에도 '2 Different Tears(투 디퍼런트 티어스)', 'Be My Baby(비 마이 베이비)', 'I Feel You(아이 필 유)'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5년 엠넷 '언프리티 랩스타2'를 통해 독보적인 매력을 발산했고 2018년 시티팝 '숙녀(淑女)'를 시작으로 솔로 가수로서의 정체성을 찾기 시작했다. 퓨처 레트로 사운드 'Thank U Soooo Much', 빈티지한 사운드 위에 레트로 감성을 입힌 '무성영화'(Feat. 윤미래)는 그 과정이었다.
그렇게 이번 4번째 싱글까지 다다랐다. 소속사 관계자는 "유빈이 그 동안 발표한 앨범들과는 또 다른, 본인의 개성과 감성을 한껏 담은 '유빈다운 곡'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유빈은 앞으로 변신을 가늠해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한 뒤 21일 새 싱글을 발표할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