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 순천곡성지사, 상반기 자문위원회 개최
  • 김영신 기자
  • 입력: 2026.06.22 16:26 / 수정: 2026.06.22 16:26
통합돌봄제도 안정 위해 지자체·지역사회와 협업 이어 갈 것
국민건강보험공단 순천곡성지사가 2026년 상반기 지사자문위원들과 공단 주요 현안과 정책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순천곡성지사
국민건강보험공단 순천곡성지사가 2026년 상반기 지사자문위원들과 공단 주요 현안과 정책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순천곡성지사

[더팩트 l 순천=김영신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순천곡성지사가 2026년 상반기 지사자문위원회를 열고 공단 주요 현안과 정책 추진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18일 공단 사무실에서 열린 회의에는 지사 자문위원과 공단 관계자들이 참석해 2025년도 주요 성과를 점검하고, 올해 중점 추진 사업과 지역사회 협력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회의에서는 △통합돌봄 본사업 실시 △적정진료추진단(NHIS-CAMP) 운영 △비급여 보고제도 운영 △2차 유니트케어 시범사업 △건강100세 운동교실 운영 확대 △대표 모바일앱 '건강보험25시' 출시 등 주요 현안이 보고됐다.

특히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통합돌봄 사업과 관련해 건강보험공단의 역할과 지자체 협력 방안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통합돌봄은 고령자가 살던 지역에서 의료·요양·돌봄 서비스를 연계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입원·입소를 줄이고 가족의 돌봄 부담을 완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 참석자는 "실제로 현장에 나가서 활동을 해본 의료진들이 보람을 크게 느꼈다고 소감을 말했다"라며 "좋은 제도가 안착될 때까지 다양한 조직과 계층이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공단은 앞으로 통합돌봄 제도의 안정을 위해 지자체 지역사회와의 협업을 지속하고 대국민 인지도 제고와 접근성 강화를 위해 홍보활동 등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순천곡성지사 관계자는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건강보험 제도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자문위원회의를 열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bb25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