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도민 맞춤형 금융·경제 교육 추진
  • 노경완 기자
  • 입력: 2026.02.12 13:13 / 수정: 2026.02.12 13:13
'2026년 지역 경제교육 사업'…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
충남도청 전경 /충남도
충남도청 전경 /충남도

[더팩트ㅣ내포=노경완 기자] 충남도가 금융·경제 교육 접근성이 낮은 도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경제교육을 제공한다.

도는 오는 20일까지 '2026년 지역 경제교육 사업' 수요 조사를 진행하고, 조사 결과를 토대로 이달부터 11월까지 교육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지역 경제교육 사업은 도와 충남경제교육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도내 전 지역과 전 연령 도민을 대상으로 필요에 맞춘 무료 교육을 제공한다.

도는 시군별 교육 소외지역이 발생하지 않도록 균형 있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각 시군과 관련 단체에 수요 조사 협조를 요청했다. 수요 조사를 바탕으로 각 시군 자활사업 참여자, 다문화가정, 구직자, 새터민, 영세자영업자(소상공인), 저소득 중장년층 등을 대상으로 교육이 이뤄진다.

특히 신청 단체와 연계한 '찾아가는 교육' 방식을 통해 교육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교육 내용은 생활경제 기초, 경제사기 예방, 재무설계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주제로 구성된다.

전병규 충남도 경제정책과장은 "금융·경제 교육에서 소외되는 도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 경제 역량을 높이는 것이 목표"라며 "각 시군과 관련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