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부천시지부, 설맞이 이웃돕기 물품 1000만 원 전달
  • 정일형 기자
  • 입력: 2026.02.11 10:56 / 수정: 2026.02.11 10:56
부천제일시장 물품 구입으로 취약계층 지원 및 전통시장 활성화 도모
이웃돕기 물품 전달식. /NH농협 부천시지부
이웃돕기 물품 전달식. /NH농협 부천시지부

[더팩트ㅣ부천=정일형 기자] NH농협 부천시지부는 최근 설 명절을 맞아 부천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명절 생필품 170박스(1000만 원 상당)를 부천시에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물품을 구입한 부천제일시장은 지난해 트럭 돌진 사고로 2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던 안타까운 현장으로, 이번 이웃돕기 물품 전달은 지역사회에 위로와 회복의 의미를 더하는 한편 전통시장 활성화와 취약계층 지원이라는 두 가지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이번에 취약계층에 전달된 물품은 떡국떡, 소고기, 사골육수, 참기름, 들기름, 김, 귤 등으로 다가오는 설 명절을 보다 의미 있고 풍성하게 보낼 수 있도록 전통시장 물품 위주로 구성됐다.

NH농협 부천시지부는 매년 부천시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명절 이웃돕기를 비롯해 청소년 자립 지원, 사회복지시설 환경 개선, 문화·체육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부천시민을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박금옥 NH농협 부천시지부장은 "설을 맞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달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하나 된 마음으로 정성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에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