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급식·학습 지원' 강화
  • 이수홍 기자
  • 입력: 2026.02.09 13:20 / 수정: 2026.02.09 13:20
페이코 활용한 모바일 식권 시스템 운영
검정고시 대비반 '스마트교실' 8주로 확대
서산시청 전경. /서산시
서산시청 전경. /서산시

[더팩트ㅣ서산=이수홍 기자] 충남 서산시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학업 복귀를 지원한다.

9일 서산시에 따르면 이달부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급식·학습 지원 강화에 나선다.

이를 위해 급식 지원 신규 사업으로 '페이코(PAYCO)'를 활용한 모바일 식권 시스템을 운영한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프로그램 진행 장소와 가까운 식당에서 점심을 제공해 왔다.

이번 식권 시스템 운영을 통해 센터에 등록된 청소년들은 센터 방문 없이도 자유로운 시간에 식사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상황과 기호에 맞는 급식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대비반 '스마트교실'을 운영해 온 프로그램을 기존 5주에서 8주 과정으로 확대 운영한다.

이번 확대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주요 목표인 검정고시를 위해 충분한 학습 기간이 필요하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한 결과다.

시는 스마트교실의 확대 운영으로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수업을 제공할 계획이다.

급식 지원과 스마트교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심은주 서산시 가족지원과장은 "시는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