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인권경영시스템 5년 지속 인증 획득
  • 김재경 기자
  • 입력: 2026.02.02 16:09 / 수정: 2026.02.02 16:09
지속가능한 경영과 사회적 책임 실천, 인권 경영 체계 성과 인정
인천관광공사가 2일 진행한 청렴·인권지킴이 단체 기념사진. /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가 2일 진행한 청렴·인권지킴이 단체 기념사진. /인천관광공사

[더팩트ㅣ인천= 김재경기자] 인천관광공사(공사)는 국가인권위원회 기준에 따른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5년 지속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은 인권 경영 요구사항 이행 여부를 객관적으로 심사해 부여하는 제도로, 최초 인증(2021년) 이후 5년간 공사가 인권 경영 체계 고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공사는 매년 인권 영향 평가를 실시해 미흡한 점을 개선하고, 전 직원 대상 맞춤형 인권 교육을 운영하는 등 인권 경영의 확산과 내재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또한 각 부서별로 청렴·인권 지킴이를 지정해, 바쁜 업무 환경 속에서도 인권 경영 관련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하며 현장 중심의 인권 경영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2026년 제1차 청렴·인권 지킴이 정례회의를 개최해 2025년 반부패·청렴 및 인권 경영 추진 성과와 2026년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는 직원들의 고충 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이를 향후 정책 및 제도 개선에 반영하기로 했다.

공사는 이번 정례회의를 계기로 인권 경영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인권 존중 문화가 공사 전반에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유지상 공사 사장은 "인권 경영은 지속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핵심 가치"라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인권 존중 문화를 확산시켜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