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교급식 우수 운영 성과 인정…교육부 장관 표창
  • 이병수 기자
  • 입력: 2026.01.29 16:01 / 수정: 2026.01.29 16:01
학교급식 시범학교 우수기관·연구성과 우수자 '교육부 장관상'
29일 전주 라한호텔서 열린 2025 학교급식 정책 시범학교 운영 결과 보고회에서 대전과학고 성민경 영양교사가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29일 전주 라한호텔서 열린 '2025 학교급식 정책 시범학교 운영 결과 보고회'에서 대전과학고 성민경 영양교사가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더팩트ㅣ대전=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9일 전주 라한호텔에서 교육부 주최로 열린 '2025 학교급식 정책 시범학교 운영 결과 보고회'에서 관내 학교와 영양교사가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 충남고등학교는 우수기관으로, 성민경 영양교사(대전과학고)는 연구성과 우수자로 각각 선정돼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학교급식 정책 시범학교 운영은 학교 현장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해 학교급식 정책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 매년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환경보호원이 주관해 운영하고 있다.

이날 충남고등학교의 '학생 참여를 통한 학교급식 이해 증진'과 성 교사의 '건강과 친해지는 레시피 개발 및 올바른 식생활 실천'은 학교급식 정책 시범학교 운영 우수사례로 선정돼 이번 결과 보고회를 통해 전국에 공유됐다.

해당 사례들은 학생 주도형 급식 운영과 현장 중심 식생활 교육을 통해 학교급식의 교육적 가치를 확산하고 학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김희정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이번 수상은 대전 학교급식의 우수한 운영 성과가 전국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생 건강 증진과 교육적 가치를 실현하는 학교급식 정책 추진을 위한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