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식량산업 5개년 종합계획 농식품부 최종 승인
  • 이수홍 기자
  • 입력: 2026.01.28 16:21 / 수정: 2026.01.28 16:21
고품질 쌀 유통 활성화 등 주요 국비 공모 사업 신청 자격 공식 확보
태안군청 전경. /태안군
태안군청 전경. /태안군

[더팩트ㅣ태안=이수홍 기자] 충남 태안군은 '2026~2030 식량산업종합계획'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최종 승인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 계획은 태안군 식량산업의 체계적 육성과 지속가능한 발전 전략을 담고 있다.

태안군은 향후 5년간 식량산업의 나침반 역할을 할 중장기 로드맵으로 '바다와 바람이 함께 키운 태안군 식량'의 가치를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먼저 미곡 분야에서 태안통합RPC를 중심으로 고품질 쌀 생산 및 유통 체계화를 추진한다. 벼 건조저장시설(DSC) 운영 효율화와 참여 농협 간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수확기 농가 편의를 높이고 태안 쌀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

밭작물 분야는 콩, 감자 등 주요 작물을 중심으로 공동경영체를 육성해 규모화와 조직화를 꾀한다. 이를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공동 출하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농가 소득을 안정적으로 증대시키는 전략적 이행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군은 이번 최종 승인에 따라 농식품부에서 주관하는 '고품질 쌀 유통 활성화 사업' 등 식량산업 분야 국비 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공식적으로 확보했다.

태안군 관계자는 "이번 최종 승인은 태안 농업의 중장기 발전 방향을 농식품부로부터 공인받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수립된 계획을 차질 없이 이행해 식량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농업인 소득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