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 RISE사업단, '지역협력센터 서포터즈' 발대식
  • 정일형 기자
  • 입력: 2026.01.28 15:24 / 수정: 2026.01.28 15:24
2026-1학기 지역협력센터 서포터즈 발대식. /가톨릭대 제공
2026-1학기 지역협력센터 서포터즈 발대식. /가톨릭대 제공

[더팩트ㅣ부천=정일형 기자] 가톨릭대학교 RISE사업단 지역협력센터는 최근 '2026-1학기 지역협력센터 서포터즈 발대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경기도 RISE 사업의 일환으로, 부천시와 연천군 등 지역 현안 해결에 대학과 학생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협력 모델을 강화하고, 지역 연계 활동에 참여할 서포터즈의 공식 출범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부천시 평생교육국 청년청소년과 대학협력팀 김진의 팀장과 연천군 문화체육과 문화유산팀 윤미숙 팀장을 비롯한 지자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서포터즈의 출범을 축하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서포터즈에는 심리학과, 경영학과,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참여해 학문 간 융합을 바탕으로 지역 문제 해결에 나설 예정이다.

서포터즈는 앞으로 △지역 현안 해결 지원 △사업 홍보 및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성과 아카이빙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시상과 인성 분야 점수 부여 등도 이뤄질 계획이다.

가톨릭대 이민 지역협력센터장은 "RISE 사업 1년 차를 맞아 부천시와 연천군은 각 지역의 특성과 수요에 맞춘 차별화된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서포터즈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이 지역사회와 대학 모두에 긍정적인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