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올해도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지속 운영…민원 편익 제공
  • 이수홍 기자
  • 입력: 2026.01.27 11:17 / 수정: 2026.01.27 11:17
국세·지방세 민원 한 번에 처리하는 원스톱 서비스 제공
예산군청 민원실 전경 /예산군.
예산군청 민원실 전경 /예산군.

[더팩트ㅣ서산=이수홍 기자] 충남 예산군은 군민의 세무 민원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올해도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을 지속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군 통합민원실은 국세와 지방세를 군청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창구다. 민원인이 세무서를 별도로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줄여 준다.

군청 1층 민원실에 설치된 통합민원실에서는 세무서에서 파견된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사업자등록 신청, 휴·폐업 신고, 국세 제증명 발급 등 국세 관련 민원을 처리하고 운영 시간은 평일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군은 지난 2020년 예산세무서와 협약을 체결한 이후 통합민원실을 꾸준히 운영 중이다. 지금까지 6600여 명의 민원인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군은 올해도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세무 민원 접근성을 높이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편의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통합민원실은 운영 초기부터 민원인들의 호응이 높은 제도"라며 "운영 시간을 확인해 적극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