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주민들 목소리 직접 듣는다…22일 부터 읍면 순방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6.01.21 17:13 / 수정: 2026.01.21 17:13
산청군은 22일부터 29일까지 민선 8기 이승화 군수 읍면 순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산청군
산청군은 22일부터 29일까지 '민선 8기 이승화 군수 읍면 순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산청군

[더팩트ㅣ산청=이경구 기자] 경남 산청군은 22일부터 29일까지 '민선 8기 이승화 군수 읍면 순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순방은 군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군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산청'을 실현하기 위해 현장에서 주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주민들의 의견을 좀 더 자세히 듣기 위해 기존 4일 진행하던 순방을 6일로 늘려 더 많은 주민의 목소리를 청취한다.

읍면 순방은 22일 산청읍·금서면, 23일 삼장면·시천면, 26일 단성면·신안면, 27일 생비량면·신등면, 28일 생초면·오부면, 29일 차황면 순으로 열린다. 읍면 순방에서는 지난해 성과와 민선 8기의 전반적인 성과 보고를 비롯해 올해 군정의 주요 사업 및 시책 설명, 군민들과의 대화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올해 산청군의 군정 운영 방향은 신속한 재난 복구 및 재해예방 인프라 강화, 지역 경제 회복과 미래 성장 산업 육성, 농가소득 증대와 지속 가능한 미래 농업 실현, 안전하고 쾌적한 정주 환경 조성, 지방 소멸 대응을 위한 맞춤형 인구 정책 추진 등이다.

이와 함께 회복과 도약의 희망 도시, 치유와 힐링의 글로벌 웰니스 도시, 농업이 경쟁력이 되는 미래 농업 도시, 살기 좋고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이승화 군수는 "군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가져 주민 참여형 행정을 추진하겠다"며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군정에 적극 반영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