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진원,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기업 모집
  • 김은지 기자
  • 입력: 2026.01.21 11:44 / 수정: 2026.01.21 11:44
J바이오밸리센터 모집 포스터. /전북경제통상진흥원
J바이오밸리센터 모집 포스터. /전북경제통상진흥원

[더팩트ㅣ전주=김은지 기자] 전북도경제통상진흥원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6년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 및 지원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지역 바이오헬스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병원과 협력해 공간·시설·장비 등 하드웨어 인프라와 연구자원·전문인력 등 소프트웨어 역량을 결합한 기술사업화 지원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현재 전북경진원, 전북대학교병원, 원광대학교병원이 함께 운영하고 있다. 보건산업 분야의 창업 아이디어 발굴부터 기업 입주, 시설·장비 활용까지 지역 내 다양한 인프라를 연계해 초기 창업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기반 바이오헬스 창업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전북에 위치한 바이오헬스 분야 창업 10년 미만의 중소·벤처기업으로, 혁신기술을 보유하거나 이에 준하는 바이오 창업 기업 및 예비창업자다.

도외 기업의 경우, 선정 후 2개월 이내 전북으로 기업 이전 및 지점 설치를 하면 대상이 된다.

선정된 기업에는 지역 바이오 클러스터 인프라를 활용한 기업 맞춤형 육성 프로그램과 실증·병원 연계를 지원한다. 사업화자금 최대 1500만 원이 지급되고, 입주공간 또는 코워킹스페이스가 제공된다.

더불어 전북대병원, 원광대병원의 인프라를 활용한 전임상 및 임상시험 등의 병원 연계 지원도 가능하다.

지원기업 모집은 내달 9일까지다. 최종 선정된 참여기업은 기술사업화 전주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ssww993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