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경남도민연금 가입 지원 박차…연 최대 24만 원 지원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6.01.19 14:02 / 수정: 2026.01.19 14:02
BNK경남은행이 영업점 창구와 모바일뱅킹을 통해 경남도민연금 IRP 계좌 개설을 지원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이 영업점 창구와 모바일뱅킹을 통해 경남도민연금 IRP 계좌 개설을 지원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더팩트ㅣ창원=이경구 기자] BNK경남은행은 '경남도민연금' 가입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경남도민연금은 경남도가 도민의 안정적인 노후 준비를 돕기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지자체 주도형 자산 형성 지원 사업이다.

BNK경남은행은 영업점 창구와 모바일뱅킹을 통해 경남도민연금 IRP 계좌 개설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비대면 채널(모바일뱅킹)을 이용해 IRP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 도민들의 장기적인 자산 관리 비용을 실질적으로 절감할 수 있도록 운용·자산관리 수수료를 면제하고 있다.

경남도민연금 가입 대상은 근로 및 사업 소득이 있는 40세 이상 55세 미만(1971년~1985년생)의 경남도민으로 연 소득이 약 9352만 원 이하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가입자가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에 일정 금액을 납입하면 8만 원당 2만 원, 연 최대 24만 원의 지원금이 지방비로 적립되며 10년간 최대 240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 신청은 우선 경남도민연금 홈페이지에서 자격을 확인한 후 지정 운영기관 중 IRP를 개설할 금융기관으로 BNK경남은행을 선택하면 된다.

경상남도는 올해 1만 명의 가입자를 시작으로 향후 10년간 누적 가입자 10만 명 확보를 목표로 사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